일상

반짝반짝 보석금전수 매력에 빠졌어요

팔팔구구 2023. 1. 7. 23:59
반응형

재물운 꽃말의 보석처럼 빛나는 보석금전수

 

 

지인이 가게를 오픈하여 아는 동생과 축하해 주려고 방문했는데, 첫눈에 들어오는 '보석금전수'를 보고 홀딱 반했답니다. 금전수 잎이 금전 모양이라 돈을 연상시켜 돈을 불러오는 식물로 잘 알려져 '돈나무'라고도 부른다고 하죠.

 

그래서 부자 되라는 의미로 개업이나 집들이할 때 선물로 많이 하는 식물이라고 하죠.  '보석금전수'는 오늘 처음 만났는데 잎이 보석처럼 반짝반짝 빛나고 윤기가 흐르는 빛깔이 순간 눈길을 사로잡더라고요.

 

보석금전수

 

금전수는 실내 공기정화식물이면서 키우기도 쉬워 개업하는 가게나 집 안에 두면 부(富)를 축적할 수 있는 의미도 담고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역할도 하니 정말 복덩이 식물이라고 생각되네요.  

 

금전수는 아프리카가 원산지이기 때문에 고온 건조한 환경에서 자라는 걸 좋아한다고 해요. 척박한 환경에서도 잘 적응하며 자라는 다육식물이면서 관엽식물입니다.

 

 

 

금전수 키우는 방법

 

햇빛과 물주기

 

실내에서 금전수를 키울 때는 햇빛이 잘 드는 거실이나 베란다가 적합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척박한 환경도 잘 이겨내는 금전수는 씩씩하고 무럭무럭 잘 자라는 생명력이 강하기 때문에 햇빛이 좀 부족해도 걱정 없이 키울 수 있답니다.

 

금전수는 건조한 환경에서 자라는 걸 좋아하는데 알뿌리에 수분을 저장하고 있어서 과습에 쉽게 노출될 수 있어요. 그래서 물을 줄 때는 속흙까지 마른 후에 주는 것이 좋으니 흙의 상태를 확인하여 물 주기를 하면 됩니다.

 

금전수에 노란 잎이 관찰되면 과습하고 있다고 표현하는 것이니 물주기를 줄여야 합니다.

 

보석금전수

나란히 줄 서 있듯이 가지런하게 자라있는 잎들이 너무 예쁘지 않나요?

정말 보석처럼 반짝이는 잎들이 사랑스러워요.

 

꽃말

금전수 꽃말은 재물, 부귀, 번영이라고 하네요.

보석금전수 꽃말은 재물운, 융성이라고 해요.

 

 

실내 공기정화 식물이면서 집에서도 키우기 쉽고 재물과 부귀를 가져다주는 사랑스럽고 반짝이는 보석금전수를 저도 입양해보려 합니다. 

 

 

 

반응형